본문 바로가기
PAST) 도서 리뷰실/교양,기타 도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 블로그로 투잡 뛰자!

by 마리우온 2017. 4. 24.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가이드북

이 블로그 개설에서 부터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함으로써 실제로 수익을 창출하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는 가이드 북입니다. 처음 블로그의 개설로 선호되는 블로그는 국내 설치형 블로그 1위인 티스토리 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개설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또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이 도서는 제시하고 있습니다. 


읽으면 도움이 될 만한 사람은?

가장 좋은 사람은 블로그를 수익창출 목적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입니다. 이 책의 저자분은 월 수입 100만원까지도 바라볼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정말 블로그 유입과 광고를 목적으로 한다면 불가능한 수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일일 1개의 포스팅을 꾸준하게 전문적으로 글을 쓸 수 있는 노력이 전제되어야 겠죠.


하지만, 저의 경우는 블로그는 제가 쓰고 싶고 정리하고 싶은 글을 쓰는 것이 주 목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투자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정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었고, 도서를 읽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책의 서평들을 남기면서 ‘용돈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시작한 것이 블로그 였습니다. 그런 만큼 포스팅의 제목이나 방문자 수를 직접적으로 감안하고 글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수익도 저조한 편이죠. 물론, 저 같은 목적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 도서를 읽고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수정했고, 글쓰기 방식에서도 다소 차이가 생길 것 같으니까요.


자본주의에서 파이프 라인은 생존의 필수 기술!

자본주의에서는 파이프 라인 즉, 자신의 노동이 쉬고 있을 때도 수익이 창출되는 부문을 가지고 있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재테크의 주 수단은 부동산과 채권 아니면 주식이 대표적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큰 비중을 차지하겠지만, IT가 발달하고 사람들의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또 하나의 파이프 라인이 생겼습니다. 바로 지식유통산업입니다.


전 세계 IT공룡 구글은 대부분의 수익을 광고에서 얻어 들이고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와 카카오 또한 마찬가지이지요. 이러한 흐름속에 탄생한 것이 블로그 파이프 라인입니다.자신이 가진 지식을 가지고 추가적인 수익을 얻는다는 것 참 멋지지 않나요? 물론, 전문 블로거가 아니라면 본업을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죠.


블로거에 대해 생각해보다

이 도서를 보면서 타인을 위한 글쓰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저자분이 제시한 검색어를 고려한 포스팅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볼 만한 하지만 아직 내용이 업로드 되지 않은 종류의 글을 쓰는 것과 같은 것이지요. 그런 식의 노력들을 통해서 인터넷 검색시장의 생태계가 점점 더 자생적으로 커져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우리가 만나는 대부분의 정보는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는 시대이니까요.

.

또 한 가지는 광고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보았습니다. 우리가 매일 보는 TV도 PPL등의 광고수익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블로거도 TV와 같은 엄연한 정보 제공자이므로 과도하지 않은 선에서 광고를 제공하고 수익을 얻는 것은 정당하다는 것입니다.  


돈은 이렇게 버는 것이다

저자분은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수익을 얻으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깔끔하게 정리된 내용의 글이며 타인을 위한 글쓰기를 굉장히 잘하시니까요. 또, 하나가 있습니다. 사실 저자분이 제시한 대부분의 내용은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허나, 그럼에도 저는 체계적으로 정리된 내용을 원했기에 도서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시중에 애드센스 E-Book 도서는 이 도서 한 권이 현재 유일합니다. 


블로그와 애드센스의 기본에 대해 많이 배워볼 수 있는 도서였습니다. 또, 글쓰기에 대해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만약,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기 원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읽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