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스타벅스, 공간을 팝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가진 강점을 서술하고 있는 도서. 한 번쯤 여유 있는 시간에 카페에서 뒹굴뒹굴 읽어볼만한 도서였다. 매력적인 제목에 비해 평이한 종류의 도서였다. 스타벅스, 공간을 팝니다 기억에 남는 문구들 그런데, 당신은 한국에서 스타벅스 기업 이미지나 상품 광고를 본 적이 있는가? 아마도 방송, 신문, 잡지, 인터넷, 옥외 광고 판 등 어디에서도 스타벅스를 홍보하는 광고를 보지 못했을 것이다. 스타벅스는 그 어떤 광고도 하지 않는다. 이유는 간단하다. 스타벅스를 설립한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를 집이나 학교보다더 자유롭고 행복하게 사람들과 만나서 이야기할 수 있는 곳, 혼자서도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일에 얽매이지 않은 채편안하게 파트너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곳, 즉 제3의 공간으로 만..
2019. 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