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칼럼집/칼럼 노트

[칼럼] 의식수준에 수렴하는 돈 벌이 능력?!

by 마리우온 2020. 1. 16.
반응형

오랜만에 쓰는 칼럼입니다. 간만에 갑자기 드는 생각이 있어서 이렇게 끄적이게 되었습니다. 그런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돈은 그 사람의 의식수준에 비례한다고. 그러니, 돈을 벌고자 한다면, 돈을 버는 방식이 아니라 자신의 인식 수준을 높이라구. 저는 여기에 100% 동의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는 일리가 있는 말이라 생각됩니다. 결국, 의식 수준이 어느 정도 이상이 되어야 돈을 어떻게 벌지 체계적으로 생각하고 시스템을 짤 수 있을 테니까요. 

[칼럼] 의식수준에 수렴하는 돈 벌이 능력?! 

어릴 때 수능 공부를 할 때면, '돈 버는 머리랑 공부하는 머리랑은 다르다.'는 소리를 자주 듣고는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타당한 소리입니다. 공부를 잘한다고 해서 돈을 잘 버는 것은 아니니까요. 사회생활을 하면서는 이런 소리도 들었습니다. 돈은 그 사람의 의식수준에 비례한다. 그러니, 돈을 벌고자 한다면 의식수준부터 높여라. 돈을 벌려면 일단 돈 버는 그릇부터 키워라. 이건 '부자의 그릇'이라는 도서에서 주장하고 있는 바이죠. 돈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넘어가는 부를 소유한 사람은 결국 파괴되기 마련이라구. 그냥 요행만 바라고 돈을 벌어보았자 그것을 다룰 능력이 없는 사람은 재앙에 빠지기만 할 뿐이라구요. 그러니, 로또 대박을 꿈꾸지 말고, 사회에 어떤 가치를 줄 지에 대해 고민하라구요. 

2018/01/11 - [리뷰실 - 도서리뷰/경영,경제 도서] - 돈을 담는 당신의 그릇을 키워라 - 부자의 그릇

 

돈을 담는 당신의 그릇을 키워라 - 부자의 그릇

돈을 담는 당신의 그릇을 키워라 - 부자의 그릇 사진출처 : pixabay 돈을 담는 그릇 "경험은 돈이 안 되잖습니까?" "그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달렸지. 자네는 판단을 잘못했다고 했지만, 그 경험은 자네가 장..

pjw1307.tistory.com

생각해보면, 사회에서 돈을 많이 벌어 '서민갑부'에 나오신 분들이나 주식 IPO에 성공한 CEO 혹은 100대 부자에 드는 사람들은 은연 중에 자신이 사회에 제공하는 가치만큼 자신의 부의 크기가 결정된 다는 것을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인식한들 분입니다. 시간 당 얼마의 노동임금을 계산해서 일을 하는 사람들은 우리가 경제학에서 보이는 하나의 노동인구로 자신을 생각할 때 적용되는 규칙이지요. 정말로 자신만이 사회에 제공하는 가치가 있고, 그것을 사람들이 충분한 용의가 있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시간에 비례한 보상을 뛰어넘습니다. 

우리가 진짜로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이 경지를 이해하고, 여기에 다가서도록 부단한 노력을 해야할 것입니다. 이렇게 보면, 앞에서 말했듯, 의식수준이 돈 벌이의 크기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점을 고려해서 본다면, 자신의 의식수준을 높여주는 상호작용을 꾸준히 많이 하도록 자신을 노력해야 겠습니다. 독서가 되었듯, 좋은 모임에 참여하든지 말이죠. 그리고 그 기준은 철저히 자신의 성장과 자신이 사회에 제공하는 가치에 촛점을 맞추어야 할 것입니다. 내가 얼마의 시간을 투입하든지 세상에 얼마만큼의 가치를 제공했는냐가 나의 돈벌이가 될 테니까요. 

위의 내용을 종합해보면, 자신의 생산성과 자기계발을 할 유인은 충분합니다. 그냥저냥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기에는 우리가 보내는 시간의 가치가 크기 때문이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