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투자 지식들/투자 지식 - 재무,회계,법률

Lecture04 - 01) 명견만리 65회 - 짐로저스의 경고

by 마리우온 2018. 3. 2.
반응형

명견만리 65회 - 짐로저스의 경고 

사진출처 : 명견만리

투자왕 짐로저스의 투자이야기

짐로저스는 투자에 앞서서 다음 세가지를 고려해서 투자한다고 합니다. 첫 째, 가격이 저렴하지만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곳. 둘 쨰, 젊은이들의 열정이 긍정적인 곳으로 향해있는 곳. 셋 째, 나쁜 빚이 많이 있지 않은 곳입니다. 쉽게말해서, 짐로저스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지만, 그 변화가 뚜렷하지 않아서 사람들의 기대치를 받지 못 한 곳을 좋은 투자처로 정의했습니다.

주목받는 국가 동남아시아

많은 사람들이 동남아시아에서 일어나는 긍정적인 변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는 풍부한 천연자원과 많은 젊은이들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특히나 베트남은 경제성장율 6.5%대에 낮은 규제와 청년 스타트업이 활성화 된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국가입니다.

활력을 잃어버린 한국

수 많은 규제들로 묶여서 새로운 도전을 하기 어려운 한국은 더 이상 다이내믹한 국가가 아닙니다. 전 세계 10만불 이상의 기업가치를 지닌 유니콘 기업이 미국에는 99개 중국에는 42개 인도에는 9개가 있으나 한국에는 단 3개의 국가만 존재할 뿐입니다. 

전 세계 유니콘 기업의 71.3%가 한국에서는 불법 산업으로 정의됩니다. 또, 한국은 상위 3개기업이 GDP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재벌위주의 독특한 경제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는 113개 기업이 차지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인 현상입니다. 

도전한 사람들에 대한 박한 인식과 변화에 대한 의지가 존재하지 않는 것이 현재 한국이 당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남들과 다르게 살기 위한 짐로저스의 제언

a) 다른 사람이 당신의 생각을 대신하게 만들지 마라.


b) 철학을 공부하라.


c) 미쳤다고 할만큼 특별한 일에 몰입해보라.


=> 성공하는 사람은 똑똑하거나 재량이 뛰어난 사람이 아닙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바로 '인내하는 사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