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모바일 액세서리 글로벌 강소기업 슈피겐코리아

by 마리우온 2018. 1. 13.
반응형

모바일 액세서리 글로벌 강소기업 슈피겐코리아

사진출처 : 슈피겐코리아

슈피겐코리아 사업의 내용.

슈피겐코리아는 모바일액세서리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슈피겐의 대표제품은 스마트폰 케이스 분야로 획기적이 디자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신뢰를 형성한 결과 애플의 아이폰 X 발표 때 주 협력사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슈피겐코리아는 무선충전기, 스마트폰 케이스,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무선기기 분야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은 40 ~ 50조 원 정도의 시장으로 스마트폰 케이스의 경우는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트렌드를 잘 따라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피겐코리아의 기술력

첫 쨰, 슈피겐 코리아는 유연한 성질을 지닌 TPV 소재와 단단한 성질을 지닌 PC소재를 최적결합해 외부충격에 스마트폰의 손상이 적게 일어나게 합니다. 슈피겐코리아의 높은 내구성 등급은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미국 military grade test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둘 쨰, 충격완화장치입니다. 스파이더 웹 패턴을 적용한 스마트폰 케이스는 적은양으로도 공간 흡수 설계가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내부 음각 패턴으로 제작되어 있고 네 모서리에 에어쿠션 기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셋 째, 부식 내구성, 충격 내구성, 온도 테스트 등 가혹조건에서 제품을 테스트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슈피겐코리아는 아마존에 베스트 셀러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4년 매출 1420억 원 에서 2016년 1790억 원으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스마트폰 케이스 점유율로는 세계 3위, 국내 1위사업자로 세계 60개국에 수출 중인 우량한 글로벌 회사입니다. 

슈피겐 코리아 김대영 대표 인터뷰

슈피겐코리아는 초창기 휴대폰 보호필름 사업으로 시작했습니다. 이후, 애플의 아이폰을 보고 스마트폰 케이스 시장에 진출해 성장하였습니다. 투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케이스를 원하는 미국 시장의 수요에 맞춘 슈피겐코리아의 아머케이스는 동사의 대표 제품으로 이를 기반으로 큰 폭의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슈피겐 코리아의 장점은 자유로운 사고방식을 통한 제품의 생산으로 직원제안제작방식으로 90%이상의 제품이 제작되었습니다. 따로 아이디어 회의를 통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이 아이디어가 있을 시 사내 웹게시를 이용한 아이디어 공유를 통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공유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애플의 에어팟 출시 이후, 무선 이어폰을 연결해주는 잭이라는 아이디어가 사내에서 공유되었고 에어팟 출시 단 하루만에 관련 제품이 생산되었을 만큼 빠른 의사결정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연계기기 시장은 매년 매출의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로 슈피겐코리아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슈피겐 코리아가 원하는 인재상은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인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