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가상현실 구현의 선두주자 이노시뮬레이션

by 마리우온 2018. 1. 4.
반응형

가상현실 구현의 선두주자 이노시뮬레이션

사진출처 : 이노시뮬레이션


이노시뮬레이션 사업의내용

이노시뮬레이션은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강소기업입니다. 현재 세계 80여개국에 시뮬레이션을 제작, 수출하고 있습니다. 시뮬레이터는 굴삭기, 기차, 항공기, 소방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주행이전에 모의 주행을 위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의 주요 경쟁력은 실제와 같은 환경을 얼마나 잘 구현하느냐로 이노시뮬레이션은 현재 이 분야에서 강점을 드러내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현재 미래자동차와관련된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또, 지하철역이 지나가면서 벽면에서 광고가 제작되 방영되는 플레이몹 광고분야에도 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증강현실,AR 등의 기술을 이용한 재난훈련 상황시 모의시뮬레이션 등에도 현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조준희대표 인터뷰

이노시뮬레이션은 자율주행차, 중장비, 기차 등의 분야에 진출해 있는 상황입니다. 시뮬레이션의 중요한 점은 현실을 얼마나 잘 모사하느냐에 있습니다. 실제 운영이나 운용에 앞서 연습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이죠.

이노시뮬레이션은 2000년도에 창업한 회사로 자동차 부품회사를 다니던 조준희대표가 대학원에 진학해 시뮬레이터를 학습하던 중 재미를 붙여 전문 시뮬레이션 기업을 창업하게되면서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시뮬레이션 분야는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로 이를 연구하고 빠르게 접목시킬 수 있는 역량있는 연구인력이 중요한 산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