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줄기세포 의료품 강소기업 동구바이오제약

by 마리우온 2017. 10. 30.
반응형

줄기세표 의료품 강소기업 동구바이오제약

사진출처 : 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 사업의 내용

동구바이오제약은 줄기세포를 통해 피부 치료제 및 시술용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줄기세포는 몸의 여느 세포로 변화할 수 있는 뿌리 세포로써 신체기능 훼손시 치료 및 피부 리프팅 효과를 줄 때 사용됩니다. 줄기세포는 태아에서 추출하는 배아줄기세포와 성체줄기세포로 나뉩니다. 현재 배아줄기세포의 이용은 불법으로 성체의 줄기세포를 이용해 치료 등의 목적에 사용합니다. 성체줄기세포로는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사용합니다.

지방을 흡입해 줄기세포를 추출해 이를 피부 이식등에 사용합니다. 현재 동구바이오제약은 비뇨기과 및 피부과 두 분야에서 주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동구바이오제약 주요 경쟁력

동구바이오제약의 주 경쟁상품은 스마트엑스입니다. 최초로 일회용 줄기세포 키트를 개발했습니다. 기존 추출키트 대비 1.5 ~ 2배의 줄기세포 생존율을 기록했습니다. 또, 사용법 역시 단순합니다. 처음으로 주사기 방식을 채택해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부과 약품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에서 사용되는 MLE성분을 의료기기에 최초로 사용해 높은 피부 침투율을 낼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또, 동구바이오제약은 연간 3억개의 연질캡슐제조기술을 지니고 있습니다. 연질캡슐을 만들 수 있는 회사가 많지 않아 타사 의약품의 연질캡슐을 제조해 추가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독보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4년간 연평균 27%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동구바이오제약 생각해볼 점

=> 토탈 헬스케어는 주목받는 분야입니다. 현재 동구바이오제약이 영위하는 분야는 특수시장으로 독보적인 경쟁력에 대해서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타이틀을 지닌 기술이 있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 해외매출에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지에 대해 충분히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