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마스크팩 사업자의 강자 엘앤피 코스메틱!

by 마리우온 2017. 10. 27.
반응형

마스크팩 사업자의 강자 엘앤피 코스메틱!

사진출처 : 머니투데이


엘앤피 코스메틱 사업 내용

엘앤피 코스매틱은 마스크팩 제조 사업자입니다. 벤쳐기업으로 약국 채널 등의 유통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엘앤피 코스메틱은 현재 전 세계 25개국에 수출 중에 있습니다. 1일 1팩을 하는 인구의 증가와 화장품 냉장고 등 화장품에 대한 시장이 커지면서 마스크팩 시장도 자연스럽게 성장 하였습니다. 

현재 전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마스크팩이 차지하는 비중은 한국이 12% 중국의 경우 14%에 이릅니다. 마스크팩 단일로 꽤나 큰 크기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엘앤피 코스메틱 경쟁력

엘앤피 코스메틱의 경쟁력은 자체 특허를 가진 원단에 있습니다. 대나무를 사용한 원단으로 타사 대비 높은 품질력을 지녀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 마스크팩에 에센스 대신 고농축 엠플을 사용해 마스크팩의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한 회사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팩의 성분 등으로 불신을 받는 시기 엘앤피 코스메틱은 적극적으로 소비자들 초대해 제조공정을 공개하는 등의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직접 발로 뛰는 영업망 확대를 통해 약국에서도 마스크팩을 판매할 수 있는 사업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쉽지 않았지만, 판로를 개척했고 현재는 면세점에도 입점해 있는 상황입니다.


생각해볼 점

=> 화장품의 일종으로 화장품과 비슷한 성격을 지닌 시장이라고 판단됩니다.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형성된 브랜드 값어치는 엘앤피 코스메틱이 가지고 있는 강한 경쟁력입니다. 


=> 다수의 화장품,마스크팩 업체들이 난립하고 있는 상황으로  선전만큼 특화된 경쟁력을 지닌 사업자는 흔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 코스메슈티컬(Cosmeutical)시장의 성장이 주목됩니다. 화장품을 통해 기존의 피부질환 등을 개선 완화시키는 제품으로 건강식품과 더불어 건강기능식품이 성장하듯이 코스메슈티컬 시장의 성장역시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