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특수엘리베이터분야의 강자 송산특수엘리베이터

by 마리우온 2017. 10. 21.
반응형

특수엘리베이터분야의 강자 송산특수엘리베이터

사진출처 : 송산특수엘리베이터

사업의 내용

송산특수엘리베이터는 일반엘리베이터가 아닌 특수한 엘리베이터를 제작하는 사업자입니다. 한국은 고층 건물이 많이 건설되어있는 세계 5위권의 엘리베이터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나, 엘리베이터 자체는 44%의 점유율을 가진 현대엘리베이터를 제외한 47%는 오티스와 미츠비스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엘리베이터역시 외국인 지분이 높아 사실상 한국 엘리베이터 시장은 외산이 주류를 이루고 있느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엘리베이터의 국산화를 위해 김기영씨는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주 사업 경쟁력

송산특수엘리베이터는 주문제작에 특화된 사업자입니다. 이란 국제공항, 타이완 고나저, 러시아 어린이 국립병원, 한국 국회의사당 등지에 엘리베이터를 제작 납품한 바 있습니다. 대표적인 건물은 조선소에서 사용되는 초대형 엘리베이터로 방수,방진 기술력이 뛰어나야 설치할 수 있는 사업에서 송산특수엘리베이터는 성공한 바 있습니다.

이 외에도 땅굴 엘리베이터, 경사형 엘리베이터, 비상구난용 엘리베이터 등으로 다양한 특수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 일반 아파트에서 기계실 없는 엘리베이터를 개발 수주함에 따라 기계실이 설치되야 할 부분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도 거둔 바 있습니다.


생각해볼 점 

=> 건물의 고층화와 유리화는 세계화적 추세로 세계경기의 상승과 건설경기의 회복과 함께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