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강소기업이 힘이다

공업용 다이아몬드의 강자 신한다이아몬드

by 마리우온 2017. 9. 23.
반응형

공업용 다이아몬드의 강자 신한다이아몬드

사진출처 : pixabay


사업의 내용

신한다이아몬드는 공업용 다이아몬드 분야 국내 1 ~ 2위 세계 5위에 이르는 글로벌 사업자입니다. 산업용 다이아몬드와 공업용 절삭기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비교해 인조 다이아몬드는 결정의 형성이 적어 고운 빛깔을 내지 못해 주로 공업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 사업 경쟁력

신한다이아몬드는 공업용 A-RIX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절삭용 다이아몬드를 기존에 특정 부위에만 삽입하던것을 다이아몬드를 고르게 분포하는 기술을 통해 절삭력은 늘리고 내구성또한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꾸준한 R&D를 통해 기존에 외산을 사용하던 것을 많은 부분 국산화 시키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절삭공구로는 스크라이버 휠이 있어 평판유리를 절단하는데 사용됩니다. CMP,BGW 등은 반도체 칩을 평탄화하는데 사용됩니다.


생각해볼 점

=> 공구는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발생한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이런경우 지배적인 지배력을 지니는 사업자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기존의 사업자들을 얼마나 꾸준히 미래에 유치할 수 있을지에 대한 판단이 중요합니다.


=> 신한다이아몬드의 목표는 다름아닌, 직원의 행복이라고 합니다. 


=> 신한다이아몬드는 독특한 문화가 있습니다. R&D부서와 영업부가 같이 제품에 대해서 논의한다는 것인데요. 같이 기술회의를 함으로써 영업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기술부에서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