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투자 지식들/투자철학, 멘탈 강화 등

[TED]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

by 마리우온 2017. 8. 4.
반응형

들어가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그런만큼 시중에는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라는 이야기들도 많습니다. 자기전에 스마트폰을 보지 말 것. TV를 거실에서 치울 것. 집에 들어와서 컴퓨터를 하지 말 것 등등 다양한 시간 관리법들이 존재합니다..

시간을 내 것으로 만드는 비법

이 테드 강의에서는 시간을 그런식으로 '관리'하는 것이 아닌, 관점을 바꾸어 시간에 대해 접근해보기를 추천합니다. 시간을 어떻게 하면 아낄까? 라는 관점대신 오늘은 어떤어떤 일들을 해나가야겠어. 라는 관점으로 말이죠. 아무리 바쁜 일정 중에도 자신에게 주어진 일들을 척처해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모두 오늘 얼마만의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라는 관점 보다는 우선순위, 중요도에 따라 자신이 해야할 일을 해나가는 사람들이죠.

지금 당장 내년에 이루어야 할 일 3 ~ 5가지를 적은 뒤 그것들을 이루기 위해 계획을 세워보세요. 오늘은 몇 시간 무엇을 해야지 라는 관점이 아니라 언제까지는 무엇을 해야지라는 관점으로 접근한다면, 우리에게 시간은 저절로 따라올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금요일이 끝난 오후 주말에는 무엇을 할지 다음주 일과에는 무엇을 할지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우선순위에 따라 세 개의 분류를 합니다. 1)직장 2)관계 3)자기자신 으로 말이죠. 내가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오늘 또 이번 주에 할일을 정합니다. 관계를 위해서도 자기자신을 위해서도 각각의 해야할 일을 정합니다. 그리고 그것들에 중점을 두고 중요도에 따라 일을 해나간다면 점점 더 덜 중요한 것들은 제외되고 중요한 것들을 주어진 시간내에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시간이 없다는 것은 나한테 있어서 그 일은 중요하지 않다는 말과 동일합니다. 누구든지 자신에게 있어서 중요한 일이라면 어떻게든 시간을 내어서라도 그 일을 해낼테니 말이죠. 시간에 대한 관리 관점의 변화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