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도서 리뷰실/교양,기타 도서

연애의 정석 - 사랑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by 마리우온 2017. 3. 21.
반응형


 

남성과 여성

모든 문화를 막론하고, 남성과 여성에 대한 이야기. 남녀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는 빠지지 않는다. 문화의 백미(白米)라고도 여겨진다. 남녀의 사랑에 대해서 어떻게 다루는지를 보면 그 문화의 인간관과 사고관이 명백하게 나타난다. 그 만큼 '남녀 간의 관계'라는 것은 개인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중요한 것이다.

 

성과 차이

페미니스트들은 이 말을 들으면 노발대발할지 모르겠지만, 남성과 여성은 많이 다르다. 그것이 유전적 요인이냐 아니면 사회적 요인이냐 에 대해선 논란의 여지가 있겠지만, 남녀는 많이 다르다. 생각하는 방식도 다르고, 서로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방식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중요한 것에 대한 것도 남녀간 에는 차이를 보인다. 그렇기에 배워야 하는 것이다. 각 성마다 지니는 일반적 성향에 대해선 배워야 잘 알고 잘 대처할 수 있다.

 

Step by Step

이 책은 수학의 정석과 같다. 연애의 정석이라는 책의 제목과 같이. 관계를 어떻게 시작하는지 어떻게 하면 조금씩 관계를 진척해 나갈 수 있는지 또 심지어 어떻게 데이트 코스를 짜면 좋은 지까지 상세하게 제시하고 있다.글로만 배우는 연애가 무슨 소용이 있겠냐고 하겠지만, 글로 라도 배워야 한다. 그래야 변화가 생긴다.

 

사람은 결국 자기 가치를 찾아가기 마련.

사람은 결국 자기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만나기 마련이다. 생각하는 것도 비슷하고 살아가는 것도 비슷한 사람과 만나기 마련이다. 극적인 인생역전 혹은 신데렐라 스토리는 현실에서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대신, 자기 자신을 가꾸고 사랑하면서 어떻게 만나야 하는지 배워 나간다면 금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