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도서 리뷰실/투자,회계 도서

경제예측의 기본! 월스트리트 경제지표 50 서평

by 마리우온 2017. 2. 17.
반응형



책소개


이름의 선정이 굉장히 잘 된 도서라고 생각한다. 이름을 보는 순간, 언젠가는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다가 읽어보게 된 책이다. 미국 월스트리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경제지표들에 대해서 설명해 놓고 있는 책이다. 간략한 소개와 더불어서 이렇게 사용한다. 이런식으로 나와있다. 경제지표들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면서, 경제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책 내용


1. 경제는 간단하게 C + I + G + NX 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각의 것들이 어느정도 수준에 있는지에 대한 각 종지표들을 통하여서 경제를 예측해볼 수 있다.


2. Y 그 자체 즉, 국내 총생산이 어떤지에 대한 지표를 파악함으로써 미래를 예측해볼 수 있다.


3. 수 많은 시장 참여자들과 경제 금리,인플레이션,공포등을 통하여서 우리는 경제에 대해서 좀 더 사실에 가까운 예측을 해 볼 수 있다.



책 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각 종 경제지표들을 통해서 경제주체들 특히, 기관들은 시장상황을 판단한다. 그것이 뉴스에서 나오더라도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 잘 모르기 싶상일 것이다. 경제를 에측하는 도구로써 지표에 대해서 소개하는 책.


종합평가


내가 책을 보는 평가하는 기준 중에 중요하게 여기는 것들 중 한 가지인데, 그것은 바로 몰입도이다. 그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부분이 존재하는 책이지 않을까 싶다. 물론, 이런 종류의 사전식 도서가 그러기는 어렵지만 말이다. 무튼, 경제 지표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보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개인 투자자들도 읽어보아야 할 필독서라고 생각한다. 가치투자를 하더라도 VIX가 무엇이고 어떤 논리에서 나온것인지, PMI 지수가 무엇인지는 알아야 시장에 대한 예측력이 생긴다고 생각하기 떄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