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ST) 도서 리뷰실/투자,회계 도서

주식농부의 투자철학. 주식,농부처럼 투자하라 서평

by 마리우온 2017. 2. 17.
반응형



0.주식농부?

처음 주식농부 이야기를 들었을 때 큰 호감을 가졌다. 무엇보다도 내가 지향하는 투자의 가치관인 가치,장기투자와 일치했었기 때문이다. 일전에 매일경제 머니쇼에서 실제로 강연을 본 적이 있는데, 실제로 책을 읽어보기는 처음이다.

 

1.투자철학서

개별기업에 대한 분석을 어떻게 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투자 철학서에 가깝다. 한 마디로 하자면, 내 사업을 하듯이 철저히 조사하고 조사해 매력적인 기업에 투자하라는 것. 그것이 전부이다.

 

2.하나의 좋은 사례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나로써는 하나의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비관과 불안이 판치고 탐욕이 판치는 투자시장에서 확신과 용기를 가지고 투자를 하는 사람은 반드시 보상을 받는다. 앞으로의 세상도 그럴 것이다. 왜냐면, 사람의 본성은 쉽게 변하지 않기 떄문이다.

 

3.추천사

투자를 시작하거나 하고 있는 당신. 다시 한 번쯤 이 책을 통하여서 당신의 투자철학을 점검해보라.

투자는 농부처럼 하는 것이다. 좋은 파종의 씨앗을 고르고, 토지에 심는다. 그리고 밭에 여물을 주듯이 보살피면서 기다리라. 그렇게 하면, 당신에게 수익이라는 만족할만한 과실을 내놓을 테니.

대박은 없다. 파생상품등에 대해서 권유하면서, 상품의 위험을 설명하지 않는 것은 전부 사기이다.

증권회사 직원들 중에는 아이러니 하게도 부자가 별로 없다. 이는 시황에 따라서 잦은 매매를 했기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