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022

[서평] 나는 무엇을 위해 출근하는가? [서평] 나는 무엇을 위해 출근하는가?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나부터 찾아야 한다. 그리고 그 답에 걸맞는 회사를 찾아야 한다. 그게 순서이다. 그러나 우리는 대게 내가 갈 수 있는 회사를 먼저 찾고 그 회사에 나의 지향을 맞춘다. 그러니 어긋난다. 어긋나도 왜 어긋나는지 모른다.직쟁생활이라는 것이 다 똑같으려니 하고 참고 지낼 뿐이다. 나는 무엇을 위해 출근하는가? 매력적인 제목에 이끌려서 보게 된 도서입니다. '나는 무엇을 위해 출근하는가?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 법한 질문입니다. 사실 이 책도 너무나 교과서적인 답변을 내려줍니다. 바로 '나 자신'을 알아야 제대로 출근하면서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이죠.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쉽게 실천하기 어려운.. 2019. 1. 2.
[투자 Insight] 브랜드의 힘 [투자 Insight] 브랜드의 힘 소비재의 강점 - 브랜드의 힘! 우량 소비재로 구분되는 기업들의 특징은 사람들이 그 '브랜드'라는 이유만으로 높은 가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판단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예컨대, 버버리 코트와 같은 명품 코트.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애플 사랑. 아디다스, 나이키 같은 운동복을 비싼 돈을 주고 사는 것.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 등등에 대해서 말입니다. 종종 사람들의 야유 혹은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소비자로 하여금 높은 구매욕구를 일으킨다는 점에서 꼭 비난만 받을 일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우연히 보게된 이 영상에서 스티브 잡스는 '브랜드'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브랜드이고 무엇이 코어 밸류인가 등등에 대해서 말입니다.. 2019. 1. 2.